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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의해 검토자 Andreas Zabczyk

보석 섬광

젬 크라운 파빌리온
젬 크라운 파빌리온

르네상스 시대에는 광학 과학에 대한 관심이 컸습니다. 우리는 빛과 반사에 대한 예리한 감각을 보여주는 Van Eyck와 같은 화가에게서 이러한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보석 세계에서는 보석공들이 보석 내부에서 나오는 빛을 제어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정교한 기하학적 면처리 방식을 고안하기 시작한 시기였습니다.

보석은 면이라고 불리는 평면 표면을 만드는 다양한 절단 스타일로 만들어집니다. 윗면은 크라운을 형성하고 아랫면은 보석의 파빌리온을 형성합니다. 패싯 자체는 다각형 모양입니다. 그만큼 왕관과 파빌리온 패싯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라운의 면은 빛을 포착하는 반면, 파빌리온의 면은 내부 전반사를 통해 빛을 반사합니다. 이러한 빛의 포착과 방향 전환으로 인해 보석이 빛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보석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여러 가지 조명 효과가 있습니다.

브릴리언트 컷 사파이어
브릴리언트 컷 사파이어

주요 조명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휘 , 화재 및 섬광. 브릴리언스(Brilliance)란 빛을 관찰자의 눈으로 방향을 바꿔 보석의 왕관이 빛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돌의 능력을 말합니다.

또는 분산이라는 용어는 보석 면에서 굴절되는 무지개 같은 색상을 의미합니다. 돌에 들어오거나 나가는 백색광이 돌을 구성하는 색상으로 분산되기 때문에 화재가 발생합니다.

스펜 분산
스펜 분산

섬광 효과는 보석, 관찰자 또는 조명원이 움직일 때 생성되는 흰색 또는 유색 빛의 섬광을 의미합니다. 섬광은 역동적이고 풍부한 효과입니다. 보석의 섬광은 보석의 연마된 면에서 반사가 번갈아 나타나는 것으로 광범위하게 정의되어 왔습니다. 즉, 면에서 빛이 번쩍이거나 반짝거리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광채와 섬광의 차이에 대해 혼란스러워합니다. 광채는 때때로 "내면의 광택"또는 "활기찬"이라고도합니다. 보는 사람의 눈으로 되돌아오는 것은 돌에 들어가는 빛의 양입니다. 그 광채 속에서 보석의 색깔을 볼 수 있습니다. 광채의 정도는 돌의 종류, 투명도, 절단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잘 절단되지 않고 균형이 맞지 않은 돌은 돌 뒤쪽에서 빛이 "새어 나옵니다". 이로 인해 "멸종 영역"이라고 불리는 흐릿하거나 어둡게 보이는 영역이 생기며, 이는 돌을 위로 향하게 볼 때 볼 수 있습니다.

매끄러운 원뿔 모양의 파빌리온으로 절단된 보석은 완전한 광채를 나타낼 수 있지만 섬광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보석, 빛 또는 눈이 움직일 때 작은 패싯을 사용하여 반짝임을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큰 보석에는 더 많은 패싯이 필요합니다. 작은 보석은 일반적으로 그 수가 적습니다. 왜냐하면 작은 반사는 눈으로 개별적으로 구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결과적으로 흐릿한 모양이 발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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