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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의해 검토자 Andreas Zabczyk

보석 색상 - 색상에 대한 빠른 가이드

원석의 색상은 가장 정의적이며 틀림없이 원석의 가장 중요한 특성입니다. 보석 색상을 결정할 때 색조, 색조 및 채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색조

GemSelect의 컬러 휠

색조는 색상환에서 색상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보라색, 파란색, 녹색, 노란색, 주황색 및 빨간색의 여섯 가지 기본 색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색상 사이에는 청록색과 같은 보조 색상이 있습니다. 일부 돌에는 혼합 색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파이어 "약간 자줏빛을 띤 파란색"에서 "약간 녹색을 띤 파란색"까지의 색조를 가질 수 있으며 루비는 "약간 주황색을 띤 빨간색"에서 "약간 자줏빛을 띤 빨간색"까지 다양합니다. 대부분 순수한 원색을 가진 보석이 가장 가치가 있습니다. 이 돌은 휠에서 다른 색상과 약간만 접촉할 뿐입니다.

음정

톤(명도 또는 명도라고도 함)은 색상의 상대적인 명도 또는 어두움을 나타냅니다. 톤을 생각하는 또 다른 방법은 색상이 흡수하는 빛의 비율입니다. 어떤 색도 흡수하지 않는 돌은 흰색이고 모든 빛을 흡수하는 돌은 검은색입니다.

포화

채도(채도 또는 강도라고도 함)는 존재하는 색상의 양을 나타냅니다. 채도는 가장 중요한 컬러 그레이딩 요소입니다.

채도를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물 한 잔을 상상해 보십시오. 천천히 파란색 잉크가 유리잔의 물에 추가됩니다. 색상은 점점 더 진한 파란색이 됩니다. 즉, 채도는 물에 있는 잉크의 양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예를 들면 루비 그것은 가능한 한 빨간색이었습니다. 이 루비는 최대 채도를 얻었습니다. 가능한 가장 밝은 분홍색 음영을 가진 루비는 가능한 최소 채도를 가집니다.

음정

톤을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각각 물이 채워진 두 잔을 상상해 보십시오. 각 유리에 컬러 잉크 두 방울을 떨어뜨립니다. 이제 두 잔의 색조와 톤이 동일해집니다.

색상 이해 이제 하나의 유리에만 잉크 두 방울을 더 추가합니다. 색조는 같지만 이제 이 유리는 더 높은 색조와 채도를 갖습니다. 이 유리에 잉크를 계속 추가하면 톤과 채도가 증가하지만 어느 정도까지만 증가합니다. 잉크를 너무 많이 추가하면 결국 색상이 너무 어두워져서 검은색이 색조를 무시하여 채도가 감소합니다.

전반적으로 밝거나 어두운 색조의 돌은 중간 색조의 돌보다 덜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이상적인 톤은 색조에 따라 다르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노란색의 가장 높은 채도는 항상 가장 높은 파란색 또는 보라색보다 밝은 가장 높은 녹색 또는 빨간색보다 밝은 주황색의 가장 높은 채도보다 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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